타오위안 공항에서 시내까지! 공항철도와 MRT 이용 가이드

타오위안 공항은 많은 여행객이 이용하는 중요한 관문이에요. 여기서부터 대만의 수도인 타이베이까지의 이동은 특별히 중요한데요, 특히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어디서 시작해야 할지 막막할 수 있어요. 그러므로 이번 포스트에서는 공항철도(MRT) 이용 방법과 가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해요.

서울역 자정 시간표를 놓치지 마세요.

대만 공항철도란?

대만 공항철도는 타오위안 공항과 타이베이를 연결하는 효율적인 기차 서비스예요. 이 철도는 관광객뿐만 아니라 현지 주민에게도 편리한 이동 수단으로 잘 알려져 있어요. 공항에서 시내로 오는 과정이 간단하고 빠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한답니다.

공항철도의 노선

공항철도의 주요 노선은 이렇게 구성되어 있어요:
– 타오위안 공항 제1터미널
– 타오위안 공항 제2터미널
– 타오위안 기차역
– 타이베이 기차역

MTR은 이외에도 여러 역이 있지만, 외국인 관광객이 자주 이용하는 기차역은 타이베이 기차역이 가장 유명해요. 여기에서 여러 노선으로 환승이 가능해요.

타오위안 공항철도의 시간표와 노선을 한눈에 확인해 보세요.

공항철도 이용방법

대만의 MRT를 이용하는 것은 생각보다 간단해요. 다음 단계를 참고해 보세요.

티켓 구입하기

대만 공항철도의 티켓은 공항 내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어요. 자동판매기와 매표소에서 구매가 가능해요.

자동판매기 이용하기

  1. 터미널에 도착하면, ‘타오위안 공항철도’ 표지판을 찾아요.
  2. 자동판매기로 가서 언어를 선택해요(영어, 중국어 등).
  3. 목적지와 인원 수를 선택하면 요금이 자동으로 계산돼요.
  4. 결제 후 티켓을 받아요.

매표소 이용하기

  1. 매표소에 가서 직원에게 목적지를 말해요.
  2. 요금을 지불하면 직원이 티켓을 제공해요.

운행 시간과 주기

공항철도는 평일과 주말에 따라 운행 시간이 약간 다를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첫 차는 오전 6시, 마지막 차는 밤 11시 무렵에 출발해요. 철도의 주행 간격은 약 15-30분 정도이니 시간 계획에 유의해야 해요.

구분 시간 비고
첫 차 오전 6시 모든 요일
마지막 차 오후 11시 모든 요일
주행 간격 15-30분 요일에 따라 다름

SRT 기차의 지연 및 보상 절차에 대해 알아보세요.

MRT 가격 안내

부담 없는 가격으로 대만 전역을 훌륭하게 탐방할 수 있어요. 타오위안 공항에서 타이베이까지의 요금은 다음과 같아요.

  • 서브노선: 160 TWD (대략 6.000원)
  • 직행노선: 220 TWD (대략 8.500원)

이 외에도 여러 요금제와 할인 혜택이 있으니, 자세한 정보는 공항철도 공식 웹사이트를 확인하는 것이 좋아요. 돈을 아끼고 더 많은 장소를 구경하는 법이죠.

할인 혜택

  • 8세 미만 어린이 무료
  • 65세 이상 노인 50% 할인

심야시간대 공항철도 이용 팁을 확인해 보세요!

타오위안 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팁

타오위안 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건 단순하지요. 하지만 몇 가지 꿀팁을 알고 있으면 더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어요.

  1. 미리 일정 짜기: 비행기 도착 후 환승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 미리 계획하세요.
  2. 한국어를 할 줄 아는 직원: 공항철도 안내소에는 한국어를 구사하는 직원이 있어요. 필요한 정보는 주저하지 말고 부탁해 보세요.
  3. 자주 가는 관광지 확인: MRT가 연결되는 유명 관광지를 미리 체크해 두세요. 타이베이 101. 시먼딩 등 여러 곳을 한 번에 즐길 수 있어요.

결론

타오위안 공항에서 타이베이 시내로 가는 것은 이렇게 간편하고 효율적이에요. 대만의 공항철도와 MRT를 이용하면 시간과 비용 모두를 절약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이제는 대만 여행의 첫 발을 내딛을 준비가 되었죠. 공항에 도착하면 즉시 공항철도로 즐거운 여행을 시작해 보세요! 여러분의 여행이 보다 특별해지기를 바랍니다.